온 세상에 희망을 전합니다.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가 가난을 이유로 치료를 못 받고 고통받지 않는 세상,
'희망나눔 주주연대'가 만들어 나아가겠습니다!

    “세상이 우리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 ‘희망나눔 주주연대’가 함께 하겠습니다” “나눔”은 “더하다”의 다른 말입니다.

    돈이 없어서 많은 것을 포기해야 하는 주위의 어린이들, 가정을 위해 사회에 환원하는 마음으로,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 기부하는 ‘희망나눔 주주연대’입니다.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사회라는 생각을 하기 때문에, 많이 가져서가 아니라 나보다 어려운 사람을 위하여 가진 것을 나누는 것입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수의 사람이 많은 돈을 쓰는 것보다는, 많은 사람들이 조금씩이라도 나누는 것이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나눔은 ‘준다’기 보다는 ‘더한다’는 마음으로, 모두 함께 살아가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면 사회적으로 ‘지나치게 가진 자’와 ‘가난한 자’로 나뉘는 것을 막아 주는 힘이 생깁니다.

    한편 물질적인 기부/지원 외에도, ‘재능기부’를 통해 회원 각 개인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재능을 회원이나 주변에 공유할 수도 있으며, 각종 지역 봉사활동 등 공동체 참여사업을 통해 회원들간의 유대감과 참여의 기쁨, 보람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희망나눔 주주연대’는 이처럼 우리의 뜻을 같이 하며 도움을 필요로 하는 개인이나 단체 등을 찾아 기부/지원함으로써 세상에 ‘더하기’를 실천하는 나눔의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